대한민국 최고의 소믈리에, 그 영광의 얼굴 공개 - 삶과 술
  • HOME
  • 즐겨찾기추가
  • 시작페이지로
회사소개 설문조사
모바일보기
회원가입 로그인
2018년09월21일fri
기사최종편집일: 2018-09-21 09:17:39
뉴스홈 > 뉴스 > 행사
2018년07월09일 05시56분 54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소펙사 코리아, ‘제17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 결선 끝내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제17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에서 최종 우승한 더 키친 살바토레 쿠오모 소속 조현철 소믈리에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 최고의 소믈리에, 그 영광의 얼굴 공개

소펙사 코리아, ‘제17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 결선 끝내

 

 

프랑스 농식품부(MAA)가 주최하고, 소펙사 코리아(SOPEXA KOREA)가 주관하는 ‘제17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 결선이 7월 5일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호텔에서 성공리에 개최됐다. 이날 결선에서는 더 키친 살바토레 쿠오모의 조현철 소믈리에가 최종 우승자로 선정되어 한국 최고의 프랑스 와인 소믈리에로서의 명예를 얻었다. 조현철 소믈리에는 10년차 소믈리에로, 한국 소믈리에 대회에는 3번째 도전을 거쳐 1위를 차지했다. 2위부터 5위는 박민욱, 주재민, 한희수, 노종호 소믈리에가 각각 이름을 올렸다.

‘한국 소믈리에 대회’는 1996년 첫 대회를 개최한 이후, 올해로 22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며 그 공신력을 지켜왔다. 매회 한국 최고의 프랑스 와인 전문가를 배출해내며 소믈리에라는 직업에 대한 이미지 제고와 함께 프랑스산 와인의 저변 확대는 물론, 국내 와인 문화 발전에도 기여해왔다.이번 결선에서는 지난 3월의 1차 예선부터 약 4개월의 대장정을 거친 최종 진출자 5명이 경합을 펼쳤다. 진출자 중에는 역대 한국 소믈리에 대회 수상자 2명이 포함되었다. 결선장에서 참가자들은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포함한 와인 묘사 능력 △와인과 스피리츠 서빙 및 고객 응대 서비스 능력 △와인과 음식 매칭 능력 등 소믈리에로서의 자질과 서비스 테크닉을 겨뤘다.

프랑스 농식품부(MAA)가 주최하고, 소펙사 코리아(SOPEXA KOREA)가 주관하는 '제17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에서 조현철 소믈리에가 결선을 치르고 있다.


또한 이번 행사장에는 국내외 와인 전문가 9명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프랑스 보르도·아끼뗀 지역 소믈리에 협회(UDSF B.A) 명예 회장인 장 파스칼 포베르가 심사위원장을 맡았으며, 한국와인협회(KWA) 서한정 초대 회장, 한국소믈리에협회(KSA) 손성모 회장, 주한유럽상공회의소(ECCK) 크리스토프 하이더 총장, 소펙사 아시아-태평양 샤를 뒤랑 대표, 방송인이자 한불상공회의소(FKCCI) 이사로 활동 중인 이다도시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결선이 종료된 후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결선 진출자 5명뿐만 아니라, 어드바이저 부문 수상자, 그리고 ‘제7회 라피트 로칠드 스페셜 프라이즈’ 수상자에게도 시상이 이루어졌다. 결선에 진출한 수상자 5명은 부상으로 프랑스 농식품부와 UDSF B.A(보르도·아끼뗀 소믈리에 협회)에서 발급하는 인정서가 수여되었으며 프랑스 와이너리 연수 기회를 얻었다. 또한, 1, 2위를 차지한 조현철, 박민욱 소믈리에는 대한민국 대표 자격으로 ‘제4회 아시아 베스트 소믈리에 대회’에 출전해 아시아 10개국 참가자들 사이에서 한국 최고 소믈리에다운 기량을 뽐낼 기회도 획득했다.

소펙사 정석영 대표는 “최고의 실력자들끼리 겨루게 된 만큼 마지막 순간까지 흥미진진했으며, 한사람, 한사람의 뛰어난 기량을 확인할 수 있었다. 순위를 다투는 대회이기는 하지만 1, 2차 예선을 거쳐 이 자리에 오른 결선 진출자 모두에게 진심 어린 축하와 격려를 건네고 싶다.”며, “한국 소믈리에 대회는 22년간 최고의 프랑스 와인 전문가들을 선발하며, 세계적인 소믈리에를 꿈꾸는 이들의 등용문이 되어왔다. 올해는 특히 아시아 대회가 한국에서 열릴 예정이고 아시아 10개국의 국가대표가 한자리에 모여 경쟁할 예정이라 더욱 흥미진진한 대회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된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재능 있는 소믈리에들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5일 오전 서울 강남구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제17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에서 결선 진출자들이 심사위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편 이번 한국 소믈리에 대회에서는 결선 당일 부대 행사로 보르도 와인 세미나가 진행되었으며, 도멘 바롱 드 로칠드(라피트), 메독와인협회(CVM), 랑그독와인협회(CIVL), 한국소믈리에협회(KSA), 서울와인앤스피릿(SWS), 듀발 르로이, 와이너, WSA와인아카데미, 네스프레소 및 빈텍 등이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한층 더 풍성하게 진행되었다. 제17회 한국 소믈리에 대회 결선 및 시상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소펙사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www.sopexa.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김원하 (1133)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행사섹션 목록으로
오비맥주, ‘찾아가는 물 환경교육’실시 (2018-07-12 10:09:52)
오비맥주, ‘패밀리토크’ 공연 펼쳐 (2018-07-03 09:27:28)

식초교실 3기 개강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상호명 : 삶과술   등록번호 : 서울다07777  등록일 : 2007년 07월 16일  발행인/편집인 : 김원하  주소 : 서울시 중구 신당5동 142-8 
전화 : 02-2233-6749  팩스 : 02-2238-6074 삶과술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18 Ver5.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