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나 투기도 사주팔자에 따라 다르다 - 삶과 술
  • HOME
  • 즐겨찾기추가
  • 시작페이지로
회사소개 설문조사
모바일보기
회원가입 로그인
2018년10월23일tue
기사최종편집일: 2018-10-01 12:41:28
뉴스홈 > 플러스 > 사주팔자
2017년12월14일 15시47분 402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한석수의 사주팔자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한석수의 사주팔자

 

투자나 투기도 사주팔자에 따라 다르다

 


사주팔자의 기본골격은 태어나는 순간에 형성이 되지만 그 골격도 성장하면서 무뎌지기도 하고 더 강해지기도 하면서 양적인 변화도 있지만 전혀 다른 상황으로 바뀌기도 하는 것이다.

그래서 돈을 버는 형태에 따라서도 적금처럼 꾸준히 모으고 아껴서 재산을 축척해가려는 사주팔자도 있고 약간의 무리가 되더라도 투자를 통해서 재산을 불리려는 사주도 있을 것이다. 더 나아가 가진 것에 비해서 과감한 투자나 더 무리를 하게 되면 투기까지 갈수 있는 사주팔자도 있는 것이다.

그처럼 사주팔자에 따라서 투자의 형태도 다르게 된다. 얼마 전까지 문제가 되었던 전세금액과 매매가액의 차이가 적은 아파트를 골라 사들이는 것을 갭 투자라고 하는데 이러한 투자도 사주팔자에 따라서 행동을 달리하는 것이다.

 

그래서 어떤 사주는 과감하게 갭 투자를 통해서 보유아파트를 늘려가는 사람도 있지만 더 많은 돈을 가지고 있으면서 아파트에 투자를 하려해도 향후 인구는 줄어들고 가격도 너무 올라있다는 비관적인 시각을 가지고 망설이다 시기를 놓쳐버리는 사주도 있는 것이다.

그와 같이 상황이 같다하더라도 저지를 수 있는 사주냐 아니냐에 따라서 행동양식이 달라질 수 있는 것이고 더 나아가 확신에 관한 문제일 수도 있을 것이다. 그렇게 투자를 해서 단기적이나 중장기적으로 성공을 할 수 있는 것인지 알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또 다른 예를 들면 주식은 도입된 시기가 길기 때문에 그동안의 경험에 따라서도 주식투자를 하는 것도 달라지겠지만 같은 투자를 하더라도 공격적으로 배팅을 하는 사주도 있고 신중하고 안정적인 투자를 하는 사주도 있을 것이고 반면에 위험부담이 있는 것에는 손도 안대는 사주도 있을 것이다.

 

그리고 최근에는 비트코인으로 떠들썩한데 이것도 시중에 너무 많은 돈이 풀려있는 탓도 있을 것이고 남들이 갖고 있는 재산은 올랐는데 내 재산은 그대로야 하는 상대적인 상실감이 사람을 초조하게 만들기도 하고 거기다가 투기할 수 있는 사주까지 가지고 있는 사람은 올인 까지도 할 것이다.

그래서 사주팔자에 따라서 돈을 버는 방식에도 차이가 있을 것이고 돈에 투자하는 형태나 종목도 달리하는 경우가 생기는 것이다.

그와 마찬가지로 부동산이든 주식이든 아니면 어떠한 투자나 투기든 간에 사주별로 투자하는 방식에도 차이를 보이게 된다. 그러면서 안정적인 투자로 가려는 사주가 있는가하면 과감한 투기로 한방을 노리는 사주가 있는 것이다. 또한 결단력에도 사주에 따라 차이를 보이게 된다.

금년 한해를 마무리하는 마지막 달에 돌이켜 보면 부동산 상승의 여파로 아파트 갭 투자가 크게 부상하기도 하였고 주식의 상승도 맛보았으며 상대적인 박탈감으로 새로운 투자처인 비트코인 등의 투자나 투기에 대한 회호리가 불어온 한해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은 금년에 재산을 많이 늘리신 쪽에 속하십니까? 그러시면 행복한 한해였을 것이고 못내 아쉬웠던 상황이었다면 내년에는 무술년으로 황금개의 해이고 차분하면서도 한번 불이 붙으면 활활 타오르는 현상이 되기 쉬운 한해로서 변화가 많은 해이기에 다시 한 번 희망을 가져봅니다.

 

한 석수:▴한수철학연구소장▴한수작명연구소장▴초중고 적성 진로 상담▴부부갈등상담 클리닉▴가정 사무실 풍수인테리어 처방▴구전으로 전하는 사주명리학전수자

▴010-5325-2728

올려 0 내려 0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김원하 (1133)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사주팔자섹션 목록으로
2018년 황금개의 해를 맞아하여 (2018-01-16 09:00:39)
결혼택일 필요할까요? (2017-10-31 10:55:00)

식초교실 3기 개강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상호명 : 삶과술   등록번호 : 서울다07777  등록일 : 2007년 07월 16일  발행인/편집인 : 김원하  주소 : 서울시 중구 신당5동 142-8 
전화 : 02-2233-6749  팩스 : 02-2238-6074 삶과술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18 Ver5.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