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이 흐르는 이자카야 ‘花流’ - 삶과 술
  • HOME
  • 즐겨찾기추가
  • 시작페이지로
회사소개 설문조사
모바일보기
회원가입 로그인
2017년12월13일wed
기사최종편집일: 2017-12-12 18:08:19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지면보기
맛집이야기
여행갤러리
동영상
칭찬합시다
행사이벤트
자유게시판
뉴스홈 > 커뮤니티 > 맛집이야기 > 상세보기 [공개게시판]
삶과술 속의 맛-멋 술 이야기를 발길 끌어당기는 다양한 생활 속으로 들어가 봅니다.
전국 방방곡곡 기억나는 맛-멋-술 있는 장소를 소개해주세요
프린트
제목 꽃이 흐르는 이자카야 ‘花流’ 2014-01-27 14:44:56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4373     추천:235


화류[花流]는 꽃이 흐른다는 단어다. 처음 강수동 대표를 만나서 명함을 받았을 때 ‘花流’라는 의미가 무척 신선하게 다가왔다. ‘꽃이 흐르는 곳이면 얼마나 아름답고 분위기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역삼동 리츠칼튼 호텔 뒤에 위치한 화류는 이자카야다. 좀 더 정확히 소개하면 꼬치요리와 사케가 어우러지는 일본 음식점이다. 하지만 강 대표는 화류의 진짜 맛은 다른데 있다고 한다. “화류에 오시면 사방 어디에 앉으셔도 탁 트인 전망과 풍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좌석도 최대한 손님의 위치에서 편하게 드실 수 있도록 배치했고 비장탄을 사용해 꼬치의 육질이 살아있고 맛이 쫄깃쫄깃 합니다.”

화류는 봄이 되면 마당에 활짝 핀 꽃들을 보면서 은은한 꽃향기와 함께 술을 마실 수 있어 더욱 분위기가 있다. 지금은 추운 날씨 탓에 마당에 테이블을 만들어 놓지 않았지만 내년 봄부터는 아름다운 꽃들과 음악 그리고 하늘의 별을 보면서 도심에서 쉽게 맛볼 수 없는 멋진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된다.

 

주위가 어두워지자 화류에는 손님들이 하나 둘 모여들기 시작했다. 잔디가 깔려있는 마당에는 파스텔 톤의 조명이 흐르고 있었다. 마치 꽃이 흘러가는 듯한 느낌이다. 화류에서 가장 전망이 좋은 곳은 어디일까? 강 대표는 기다렸다는 듯 앞장섰다. 강 대표를 따라 간 곳엔 넓은 테라스가 있었는데 천장이 없어서 밤하늘이 한 눈에 들어왔다.

“서울에서 이렇게 마음껏 하늘을 볼 수 있는 곳이 별로 없지 않아요? 하지만 ‘화류’에 오시면 언제든지 밤하늘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랬다. 화류는 꽃과 음악 그리고 하늘의 별이 하나로 어우러지는 곳이었다. 거기에 사케와 꼬치구이를 곁들이면 그 시간만큼은 더 이상 부러울게 없을 듯 생각되었다.

 

문을 연지 이제 3개월이 조금 넘은 화류는 그동안 고객들한테 조금씩 입소문이 나면서 멀리서도 찾아오는 맛집이 되었다. 더군다나 세련된 인테리어와 편안한 분위기가 더해져 맛과 분위기 모두 최고 라는 말이 절로 나올법하다.

 

테이블 간격이 넓어 독립된 느낌으로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비즈니스 룸도 마련되어 있어 특별한 모임이나 이벤트 자리도 가능하다. 특히, 화류세트요리는 2~3인분에 52,000원으로 사케와 꼬치요리, 샤브샤브 등을 맛볼 수 있어 먹는 재미가 크다. 화류의 또 하나 특징은 주방장이 직접 일본까지 건너가서 맞춰 온 화덕과 비장탄이다. 국내 화덕으로는 꼬치의 살아있는 육질을 그대로 유지할 수 없기 때문에 1천도가 넘는 열도 견딜 수 잇는 화덕이 필요했고 여기에 비장탄이라는 특별한 숯을 사용해 맛과 풍미를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화류에서 맛보는 꼬치요리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맛을 낸다. 단골손님이 많은 이유도 한번 맛보면 빠져드는 꼬치요리에 있었다.

 

또한 화류가 자랑할 것은 풍성한 메뉴 라인이다. 메뉴판을 보며 골라먹는 재미가 있다. 따근한 국물이 생각날 때는 해물미소나베, 치킨가라하게, 일본식 미소된장, 각종해물, 채소, 양념으로 풍부한 맛을 자랑하는 꼬치와 샤브샤브로 다양한 메뉴들을 만날 수 있다.

 

새해부터는 매주 토요일마다 화류에 오시는 손님들을 위해 아사히 생맥주를 2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화류소개]

주소: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15

전화: 02-565-5927

교통: 9호선 신 논현역 4번출구(리츠칼튼 방향)

주차: 가능

오픈: pm 6:30~am 1:00

 

 

BOX 인터뷰_강수동 대표

 

“비장탄을 사용한 살아있는 꼬치구이 맛보세요”

 

1. 화류의 컨셉은?

화류의 컨셉은 마당이 있는, 하늘에 있는 별과 달을 보면서 일본전통의 꼬치구이를 먹을수있다는 편안한 시식을 즐기며 마실수 있는 이자카야 컨셉입니다

 

2. 주 메뉴와 술은?

주 메뉴는 비장탄을 사용한 꼬치구이와 그에 어울리는 일본 사케 입니다

 

3. 화류의 가장 큰 자랑거리는?

많습니다만 우선 일반 이자카야엔 없는 깔끔하게 펼쳐진 마당과 포근한 느낌의 이미지 아무데서나 맛 보실수 없는 비장탄을 사용한 신선한 生(생) 재료의 꼬치구이와 음식들입니다.

 

4. 화류가 추구하는 음주문화는?

웃으며 보며 나누며 즐기는 음주문화 아닐까요

 

5. 연말 회식자리에 어울리는 추천요리나 술은 무엇입니까?

회식자리에 어울리는 추천요리는 여럿이 따듯함을 느낄수 있는 나베(찌게) 요리에 사케이며

젊은층들이 좋아하는 치킨가라하게(닭튀김) 과 맥주라 생각합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이전글 : 프랑스 요리 (2013-12-11 12:08:23)  
식초교실 3기 개강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공지사항 독자투고 기사제보
상호명 : 삶과술   등록번호 : 서울다07777  등록일 : 2007년 07월 16일  발행인/편집인 : 김원하  주소 : 서울시 중구 신당5동 142-8 
전화 : 02-2233-6749  팩스 : 02-2238-6074 삶과술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c) 2017 Ver5.3 All rights reserved.